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나만의 기후위기 대응법 기다립니다"기후변화센터-GS칼텍스, 클리마투스 컬리지 프로젝트 공모전 실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획기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의 경연장이 열린다.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이사장 유영숙, 前 환경부 장관)가 GS칼텍스와 함께 ‘클리마투스 컬리지(Climatus College) 프로젝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센터가 주최하고 GS칼텍스가 후원하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해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로 클리마투스 컬리지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클리마투스 컬리지는 기후변화에 대한 미래 세대의 인식 제고 및 환경 감수성 회복을 목표로 기후변화센터가 지난해 론칭한 기후변화 대응 소통 플랫폼이다.

클리마투스 컬리지 프로젝트 공모전은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를 모집해 현실화하고 사회에 확산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디어 공모전과 구별된다.

참가대상은 기후위기 대응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 후 서류 심사와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 팀에게는 총 1500만원 규모의 운영지원금이 제공되며,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간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행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31일까지 기후변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클리마투스 컬리지(Climatus College)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기후변화센터>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포토] 코로나&백혈병 백신개발 후원 '지구힐링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한복 입고 질의하는 전용기 의원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