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국내‧외 온라인 비대면 판매 강화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신종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인 지원을 위해 국내·외 임산물 판로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오프라인 쇼핑이 급감하고 판촉행사가 취소되어 봄철 직거래 및 행사를 통한 판매를 기대했던 임업인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임업진흥원은 우체국쇼핑, 위메프와 상생협력으로 임산물 온라인 비대면 판매 강화에 나선다. 각 쇼핑사이트에 임산물전용관을 개설하고 판매촉진을 위한 할인쿠폰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획전에는 산양삼, 도라지, 버섯 등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임산물 상품을 구성하였다.

우체국쇼핑몰에서는 3월20일부터 4월10일까지 약 3주간 ‘청정숲에서 자란 제철임산물’ 기획전이 개최되며,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5~10%의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위메프에서는 3월23일부터 4월22일까지 약 한달 간 ‘임업인들이여, 청정먹거리를 부탁해요’ 기획전이 개최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되는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평균 10% 안팎이던 판매 수수료를 신규파트너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4%로 낮추는 등 임업인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150개국에서 입국제한으로 해외바이어 상담, 식품박람회 등이 취소되어 임산물 수출 길이 막혀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적극 지원해 새로운 수출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해외 쇼핑물 입점 컨설팅, 판매마케팅, 판매관리 등 임업인 역량강화로 지속가능한 수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국민과 임업인들의 어려움이 장기화되고 있다”며, “진흥원은 임업인들과의 동반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