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혼잡통행료, 이제 간편하게 해결"KB국민카드,‘서울시 혼잡통행료 자동 결제 서비스’ 시행
‘남산 1∙3호 터널’ 이용 시 차량번호 자동인식 후 사전 등록된 카드로 혼잡통행료 실시간 결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차량 정보와 카드를 사전에 등록하면 혼잡통행료 징수 구간에서 차량 번호 인식 후 통행료가 자동 결제되는 ‘서울시 혼잡통행료 자동 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서울특별시가 운영하는 혼잡통행료 결제 사전등록 시스템에 차량 정보와 결제 카드를 등록한 고객의 차량이 혼잡통행료 징수 구간에 진입하면 차량 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해 실시간으로 통행료가 결제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서울시 바로녹색결제 홈페이지’에 접속해 통행료 납부 동의 후 차량 정보와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된다.

결제 카드는 본인 명의의 개인 신용카드 또는 개인 체크카드로 등록 가능하다.

현재 남산 1호 터널과 3호 터널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향후 서울특별시 조례 개정에 따라 구간이 추가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 도입으로 혼잡통행료 납부를 위해 차를 멈추고 카드를 꺼내 결제하는 불편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보다 편리하게 카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포토] 뉴노멀 시대의 지속가능한 국토‧환경 조성방안 세미나
[포토] 2020 공동하계 3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갑 티슈 비닐 사용 줄이기 방안 간담회' 개최
[포토] 2020 공동하계 2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