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휴스토리 조감도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대단지 단독주택 용인 타운하우스 ‘휴스토리’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공세동에 총 58세대 대규모로 분양 진행 중에 있다.

단독 타운하우스로는 대단지 58세대 규모로 조성 될 예정인 ‘휴스토리’는 용인시 기흥구 공세동 현장에 샘플하우스를 타입별 3개소를 오픈했다.

'휴스토리'는 대지면적 280~462㎡으로 건축면적은 128~208㎡ 단독주택으로 조성되며 100% 개별등기가 가능하며, 동탄신도시와 인접할 뿐 아니라 수원과도 가까워서 3개 도시의 생활권에 들어오는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용인(구성역)에서 삼성역까지 4정거장으로 강남까지 불과 20분대 도착이 가능한 교통환경은 젊은세대들에게도 관심을 끌고 있다. GTX-A, 동탄~인덕원선, 서울~세종 고속도로 등 교통호재 및 용인 연세의료클러스터와 용인플랫폼시티(용인경제신도시)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돼 있다.

또한 강남 및 수원 주요도심지로 가는 버스노선이 인접해 있고, 차량 10분 거리의 분당선 상갈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기도 좋다.

추후, 기흥역에서 민속촌역~기흥호수역~동탄역~오산역으로 연장되는 분당선 연장 대한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중으로 광범위한 대중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대단지 아파트와 인접한 관계로 풍부한 교육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

더불어 도사가스 인입 및 오폐수처리시설이 완비된 단지로 LPG가스 및 정화조를 매립한 타운하우스들과는 차별화된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용인시청과 세무소등의 공공기관과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한림대의료원강남병원 등 의료시설, 용인시립도서관, 용인중앙공원과 다양한 문화시설까지 갖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의 편리한 생활여건은 되려 도심의 대단지 아파트의 인프라를 능가한다.

이밖에 연면적 9만1000㎡ 규모의 이케아 기흥점이 12월 오픈하여 성업 중이다.

차량 10분 내로 동탄2신도시의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고 코리아CC, 남부CC, 한국민속촌, 에버랜드, 양지리조트, 지산리조트, 백남준아트센터 등 다양한 문화 여가시설을 즐길 수 있고 이케아 건너편으로 고메 복합단지의 준공이 올 봄에 예정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 보라산, 기흥호수공원순환산책로(둘레길)가 조성돼 있어 산책 및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전원주택 입지에 삼성SDI본사, 아모레퍼시픽, 르노삼성, 각종 제약회사 및 R&D회사가 근접해 배후수요도 기대되고 있다.

학군 또한 도보 5분 거리 공세초등학교(병설유치원有)를 비롯해 차량 5분 거리에 보라중과 보라고가 위치해 기존 단독주택들이 안고 있던 통학 문제가 전혀 없다.

주택 모델은 A,B,C,D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 세대 남향위주의 계단식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이 뛰어나고 탁 트인 조망은 단독 타운하우스의 특권이다.

한편,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휴스토리타운하우스의 샘플하우스 관람은 예약 후 담당자 동행 하에 무료투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