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장애인복지 어디까지 아시나요?"구미시, 2020년 장애인복지 지원시책 길라잡이 제작‧발간
2020 장애인복지 지원시책 길라잡이 <사진제공=구미시>

[구미=환경일보] 최달도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장애인복지정책과 지원혜택을 한 권에 담은 ‘2020년 장애인복지 지원시책 길라잡이’를 제작‧발간했다.

책자에는 올해 새롭게 바뀐 장애인연금 및 장애수당 지급대상 및 지원 금액을 반영했고, 작년에 장애등급제 개편으로 바뀐 생활안정지원, 의료지원, 교육지원, 직업지원, 각종 요금감면제도 등에 대한 안내와 구미시 자체사업인 장애인휠체어수리지원 및 장애인통합복지카드 A형 발급수수료 지원사업 등 민원인의 입장에서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신규 등록장애인이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몰라서 못 받는 사례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장애인주간보호시설 및 거주시설, 지역재활시설 등 구미시의 장애인복지시설의 현황, 지원대상 및 내용을 보기 쉽게 정리해 평소 문의가 많았던 장애인복지시설에 대한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줄 것으로 보인다.

안진희 노인장애인과장은 “장애인복지 업무를 담당하면서 제일 어려운 질문이 장애인등록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라는 질문이었다. 장애인복지 지원혜택도 다양하지만 장애유형 및 정도에 따라서 지원이 달라서 담당공무원과 장애(민원)인이 이해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본 책자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미시 장애인복지 발전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제작된 책자는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장애인단체 및 장애인복지시설에 배부하는 한편, 시청 홈페이지에도 누구든지 파일을 다운받아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달도 기자  daldo9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달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포토] KEI 환경포럼 개최
[포토] 국립축산과학원, 코로나19 영농철 일손돕기
[포토] '뉴노멀 시대! 새로운 일상의 준비' 특강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