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부산시,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총 950곳 모집'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활성화' 지원 확대...업체당 50만원 지원
부산시청 전경 <사진=권영길 기자>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높아지는 국내 광고시장의 문턱과 급증하는 온라인 마케팅 비용부담에 대한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하면서 소상공인의 판로개척과 확장을 위해 온라인마케팅을 활성화하기로 하고 중소상공인 950개 업체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가 13조원에 이르면서 인터넷과 모바일 광고의 비용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또한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지속되면서 온라인몰과 배달주문 등 비대면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소상공인의 온라인마케팅 비용부담도 또한 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온라인마케팅 지원대상 업체는 부산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2020년 온라인마케팅 활동비용을 50만원 이상을 지출한 소상공인이다.

온라인마케팅 활동 이미지와 지출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검토한 후 ▷온라인 판매수수료 ▷소셜 가맹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비 등 업체당 5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4월16~29일까지이며, 접수한 후 선정된 업체는 1~2월 이내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공고를 참고하고, 신청은 부산경제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내수시장 확장을 위해 지원하는 온라인마케팅 비용의 직접 지원은 소상공인들의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총 950개 업체에 온라인마케팅 비용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현장서 진화대책 논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국립하늘숲추모원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