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코로나19 의료진에 치킨 상품권 전달한국치맥산업협회

[대구=환경일보] 최문부 기자 =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26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대구지역 의료진과 의료봉사사, 소방대원들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

한국치맥산업협회 측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소방대원들이 식사시간도 제대로 갖지 못하는 현실을 감안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치킨 현물이 아닌 상품권으로 준비했으며 응원의 마음과 감사의 정을 함께 담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창립이후부터 불우이웃 돕기와 무료급식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 왔으며, 이번 치킨 상품권 전달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협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다.

한편, 지난 2015년, 대구와 경북의 닭고기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계육산업의 발전을 위해 창립한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매년 열리는 대구의 대표 여름축제인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주최하고 있다.

협회는 올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구시민을 비롯한 국민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따라서 대구시도 특히 피해가 심각한 지역 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신속하게 소비가 이뤄지고 이것이 다시 경제회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한시적이면서 사용업종이 제한된 선불카드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게 됐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팩트 체크를 통해 이번 논란의 상당부분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시민들께서 알아주시길 바란다”면서, “대구시는 긴급 생계자금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지급되고 그 파급효과가 극대화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부 전달사진

최문부 기자  chmb6656@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문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현장서 진화대책 논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국립하늘숲추모원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