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코로나19 극복 응원···특별성금 400만원 기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상주시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한 뒤 시장 내 점포 10곳에서 쌀 40kg, 위생용품, 신선식품 등 6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해 노인주거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사진제공=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코로나19 조기극복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상주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상인회·풍물시장상인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자원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앞장서며, 중앙·풍물시장은 품질 좋은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원산지와 가격표시 이행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체결한 뒤 시장 내 점포 10곳에서 쌀 40kg, 위생용품, 신선식품 등 6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해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노인주거복지시설에 손소독제 36L와 함께 전달했다.

자원관은 앞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구입한 물품은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순차적으로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모금을 실시해 모금한 400만원을 25일 상주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서민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지역의 어려운 소상공인은 돕고, 취약 계층 어르신은 지원하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에 동참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채빈 기자  green9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포토] KEI 환경포럼 개최
[포토] 국립축산과학원, 코로나19 영농철 일손돕기
[포토] '뉴노멀 시대! 새로운 일상의 준비' 특강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