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실무 강한 보육교사 양성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실무에 강한 보육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높이는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어린이집’으로 유능한 보육교사를 배출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특히 이 학교는 우수한 어린이집 취업률을 자랑하며, 어린이집 교사를 꿈꾸는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은 우수한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하며, 유아교사 필수 지식 및 기술 함양을 돕고 있다. 더 나아가 다채로운 실습 중심의 수업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실기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유아교사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이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실제 어린이집 현장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실제 유아교육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어린이집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실무역량과 실전감각을 강화하고 있다.

실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자격증 취득도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방학 및 학기 중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교내에서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동화구연 2급 자격증, 앙금플라워 만들기 심화 자격증, 인성교육 지도자 자격증, 풍선아트 2급 자격증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최근 유아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전문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서현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본교는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강화 운영하며 실전에 강한 유아교사 양성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김다정 기자  missqt090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포토] KEI 환경포럼 개최
[포토] 국립축산과학원, 코로나19 영농철 일손돕기
[포토] '뉴노멀 시대! 새로운 일상의 준비' 특강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