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자료 및 놀이영상 제작으로 코로나 19 휴원기간 극복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유섭)은 ‘코로나 19’로 4월 6일에 예정된 개학이 늦어지자 2020학년도 원아 및 학부모를 위한 놀이자료 배부 및 놀이 영상을 제작해 휴원 기간이 길어진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있다.

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를 위한 놀이자료 배부 및 놀이 영상 일부모습<사진제공=포항교육지원청>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오는 4월 3일(금)에 유아들이 부모님과 함께 놀이할 수 있는 과학, 미술, 신체 활동 재료를 구입하여 각 가정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놀이자료 배부와 더불어 이 놀이자료들로 각 가정에서 어떻게 놀이할 수 있는지 소개하는 영상도 직접 제작하여 부모님들께 안내될 예정이다.

놀이영상 속에는 지난 번 학부모 및 유아들에게 소개했던 영상 ‘유치원에 편지가 왔어요.’에서 등장한 손인형‘씩씩이’가 선생님과 놀이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 유아들에게 즐거움을 더해 줄 것이다. 각 가정에 배부될 놀이자료 소개 영상에 이어 휴지심, 페트병과 같은 폐품을 이용한 놀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말놀이 게임, 그림책을 이용한 놀이 영상도 순차적으로 제작하여 학부모님께 안내될 계획이다.

교사들의 톡톡 튀는 놀이 영상 시청 후 유아들과 부모님들이 재미있게 놀이하는 활동 사진도 받아 매회 놀이 동영상에 안내될 계획이라 가정과 소통하는 연계교육 실천에서도 의의가 깊다.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놀이영상은 휴원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자녀 돌봄에 지친 부모님들에게 큰 활력소가 되고 유아들에게는 행복한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