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손세탁 가능 마스크 600매 제작 기부

평택시청 희망이음 봉사단 우마담 프로젝트 진행  기념촬영 모습<사진=평택시청>

[평택=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희망이음 봉사단(회장 홍성관)은 지난 5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을 위해 직접 손세탁 가능한 마스크 600매를 제작하여 기탁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평택시청 공무원과 가족들 25명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마스크 원단을 재단 및 제작하여 평택국제교류센터, 평택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평택외국인복지센터 등 3개소 관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에 기탁했으며 단체들을 통해 배부될 예정이다.

정문호 희망이음봉사단 고문은 “코로나 19로 외국인 노동자와 자녀, 다문화 가정 등이 공적 마스크를 구입하지 못해 건강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팠다”면서, “우리들의 작은 정성으로 어려움에 빠진 외국인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최을용 평택시 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가뜩이나 코로나19로 본연의 업무 외에도 방역활동, 비상근무 등으로 고생이 많으신 평택시 공무원들이 휴일에도 모여서 정성스럽게 마스크를 만들어 주셔서 너무도 감사하다”며, “정보부족 등으로 마스크를 구입하기 어려운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에게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희망이음 봉사단은 평택시청 공무원과 가족들로 구성된 동호회로 지난 2017년부터 삼성전자 직원들과 장애인 활동보조, 연탄배부 등 다양한 지역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