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B국민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가능 국가 확대비자(Visa)’의 글로벌 결제망을 활용해 간편하고 저렴하게 해외송금 가능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KB국민카드가‘해외송금 서비스’로 송금이 가능한 국가를 동남아와 유럽 주요 10개국으로 확대하여 ‘비자(Visa)’와 손 잡고‘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를 통한‘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수취인 이름 비자카드 번호만 알면 비자의 글로벌 결제망을 활용해 간편하고 저렴하게 해외 송금이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비자 다이렉트’로 송금이 가능한 나라는 싱가포르 , 베트남, 태국 , 필리핀 , 말레이시아 , 인도네시아 , 캄보디아 , 독일 , 스페인 , 러시아 등 10개국으로 향후 전 세계 주요 국가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 시행으로 KB국민카드의 ‘해외송금 서비스’로 송금이 가능한 나라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통한 중국에 이어 싱가포르 등 10개국이 추가돼 총 11개 나라로 늘어난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일 오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송금 완료까지는 수취인의 체크카드와 선불카드 번호로 송금시 평균 30분, 신용카드의 경우 평균 1~3일이 소요된다.

송금 수수료는 기존 은행 송금 대비 최대 90% 저렴해 원화로 환산한 송금액이 100만원 이하면 3천원, 100만원을 초과하면 5천원이다.

송금은 1회 최대 미화 2천 5백 달러, 연간 최대 미화 5만 달러까지 가능하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송금 시 5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비자(Visa)’와의 제휴로‘해외송금 서비스’이용이 가능한 국가가 기존 중국에서 싱가포르, 독일 등 동남아와 유럽 10개 국가로 확대돼 고객들의 선택의 폭과 이용 편의성이 한 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카드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해외 송금 가능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해외 송금을 위한 서비스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다정 기자  missqt090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순창 수해복구 현장
[포토] 집중호우로 인한 옥수수밭 피해 복구
“더 이상의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바라며”
광복회, 권광석 우리은행장 경주 최부자상 수여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