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전지적 장ː애 시점’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제정 40주년 기념···13개 작품 선정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은아)은 장애인의 날 제정 40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전지적 장ː애 시점’ 영상 콘텐츠 공모작 <자료제공=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환경일보] 이보헤 기자 =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은아)은 장애인의 날 제정 40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전지적 장ː애 시점’ 영상 콘텐츠 공모전이(주관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 이디야커피) 성황리에 마감됐다고 전했다.

‘장애인 인권 헌장 13조’를 주제로 만들어보는 이번 공모전에는 개인 및 팀으로 40여 작품이 응모돼 이 중 13개 작품이 선정됐다. 심사에는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내부 심사위원 7명 외 상명대학교 정병오 교수와 동대문저널의 조일래 대표가 외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성을 높였다.

심사 결과 ‘헌정하다’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헌정하다’는 장애인 인권 헌장 4조 ‘장애인은 자유로운 이동과 시설이용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받아야 하며, 의사 표현과 정보 이용에 필요한 통화, 수화통역, 자막, 점자 및 음성도서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를 가진다’를 표현한 작품으로 인권헌장 주제와 합당하며 장애감수성 및 완성도가 높아 인식개선에도 활용가치가 있다는 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포함해 ▷우수상 2작품 ‘우리는 모두 인간입니다’, ‘다르지만 같은 우리’ ▷가작 4작품 ‘천천히 드세요’, ‘장애인이 버스를 탈 수 있을까?’, ‘모두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 ‘BB: Beyond the barrier, Be one ▷입선 6작품‘우리 국민’, ‘도와줄게, 도와줄까?’, ‘가까이서 보면 보이는 것들’, ‘장애인도 함께 누릴 수 있는 환경’, ‘성취하고 싶어요’, ‘새롭고 특별한가’ 총 13작품이 선정됐다.

공모전에 응모한 영상은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유튜브 검색창에서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을 검색하면 된다.

캠페인을 담당한 정민권 사회복지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인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보해 기자  hotsu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신은섭 화백 개인전 ‘Pine tree-올려보기’
[포토] 산림청장, 현충일 앞두고 대전현충원 참배
쓰레기로 신음하는 바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