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한국환경공단,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참여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현장 의료진 및 방역자 등에 응원 메시지 전달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4월 14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희망캠페인 릴레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보내는 응원 문구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온라인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간을 견디고 있는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현장에서 밤낮으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 및 방역자 등에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우리 국민# 힘내자 환경산업 등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의 다음 주자로 서주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김상길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박응렬 전남 환경산업진흥원장을 추천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제공=한국환경공단>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피해지원 등을 위해 4개월 간 임원 급여 30% 반납하고 총 3500만원의 성금 및 마스크 6000여 장, 방호복 2000벌 등을 대구·경북 지역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혈액 수급난 지원의 일환으로 3차례에 걸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으며, 인천 지역 어린이 및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소독·방역 활동을 수행 중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임대료 및 관리비 면제 등 착한 임대인 캠페인에도 참여했으며, 매주 목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온 국민이 서로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상황을 이겨내기를 희망한다”라며 “공단에서도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전사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 활짝 핀 해바라기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포토] 뉴노멀 시대의 지속가능한 국토‧환경 조성방안 세미나
[포토] 2020 공동하계 3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갑 티슈 비닐 사용 줄이기 방안 간담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