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캠페인 참여자 400명에게 오미자청 증정

[환경일보] 이보해 기자 =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지난 3월부터 4월 10일까지 코로나19로 침체한 묘목 시장을 활성화하고, 나무 심기에 국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내 나무 갖기 한마당’ 행사를 온라인 행사로 추진했다.

산림청 캐릭터 그루와 이모티콘의 합성어로, 묘목을 구매 시 이용가능한 1만원 상당의 무료 묘목교환권인 그루콘은 지난 3월에 두 번에 걸쳐 총 5000명 선착순 접수했으며, 전국 나무 시장에서 묘목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 ‘나의 나무 찾기’, ‘나는 무슨 나무일까요’라는 2개의 이벤트 참여자 중 300명과 나무 시장에서 실제로 그루콘을 이용한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하여 당첨자를 선정하였다. 당첨자에게는 경북의 오미자청을 제공한다.

당첨 여부는 4월17일 오후 1시에 캠페인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에겐 당첨 문자가 발송된다.

당첨 문자를 받은 당첨자는 캠페인 누리집에 들어와 오미자청을 수령할 주소를 적어 제출하면 해당 주소로 오미자청을 받을 수 있다.

한창술 산림자원과장은 “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내 나무 갖기 캠페인 당첨자 발표 포스터<자료제공=산림청>

이보해 기자  hotsu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산림청 차장, 충북 음성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포토] 한국환경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포토] 제23차 전력포럼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