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후변화센터, 지구의 날 맞아 손글씨 이벤트 진행

[환경일보]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이사장 유영숙, 前 환경부 장관)가 제50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20일부터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하고 ‘지구를 바르게 쓰다’ 손글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구의 날을 전후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지구의 날의 주제인 ‘기후행동(저탄소 생활실천)’을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지구를 바르게 쓰기 위한 나의 다짐을 손글씨로 작성해 인증샷을 찍은 뒤, #지구를바르게쓰다, #지구의날50주년, #기후변화센터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한 후 기후변화센터 공식 페이스북 또는 클리마투스 컬리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촬영한 손글씨 사진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프로필로 변경하도록 독려해 기후변화 대응 실천 분위기 조성 및 기후행동 확산을 도울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5명에게는 텀블러, 에코백 등을 증정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후변화센터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클리마투스 컬리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후변화센터는 지구의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해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행사에 동참한다.

<자료제공=(재)기후변화센터>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