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에 전달, 어린이 통학차량 공기청정기 설치에 사용

[환경일보] 지난 20일 오후 세븐일레븐 1만호점인 성북본점(서울 성북구 소재)에서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액’ 전달식이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년간 전국 1만여 가맹점에서 모금된 ‘미세먼지예방 동전 모금액’ 약 8900만원을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에 전달했다.

이날 진행된 모금 전달식에는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계상혁 세븐일레븐 경영주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사진 왼쪽부터), 계상혁 세븐일레븐 경영주협의회장,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가 모금액 전달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환경재단>

지난 2018년 환경재단과 세븐일레븐은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 MOU를 맺어 전국 점포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꾸준히 기금을 모았다.

올해 모금된 금액은 환경재단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 통학차량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환경재단과 세븐일레븐은 2018년에도 약 6100만원의 모금액을 모은데 이어 올해 약 8900만원까지 더해져 총 1억5000여만원의 누적 모금액을 달성했다.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은 “기업과 NGO가 함께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해 구체적인 행동을 수반한 행사라는 점에서 굉장히 의미 있다. 앞으로도 환경재단은 세븐일레븐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 빈도 수 저감 및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활동을 할 것을 약속 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