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업소, 숙박업소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사업 신청하세요(5.6 ~ 5.15)

[봉화=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시설과 양질의 관광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관광서비스 시설 환경 개선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사업의 접수기간은 5월 6일 ~ 15일까지로 사업대상은 주요 관광지와 관광지 인근 음식업체, 숙박업체로 업소 내 입식 시설 도입, 개방형 주방, 화장실 환경 개선 지원과 객실 벽지 교체 및 침구류 교체(5백만원 한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음식업소는 좌식 식탁을 입식 식탁으로 개선(2천만원 한도), 폐쇄형 주방을 개방형 주방으로 전환(1천만원 한도), 화장실 환경개선(5백만원 한도) 세가지 유형 중 한 가지 이상을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시설 공사가 가능한 업체의 견적을 토대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추어 봉화군청 문화관광체육과(T.054-679-6342)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이번 사업에 많은 지역 업소에서 신청하기를 바라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지역 관광이 어려움이 많으나 위기를 기회로 삼아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차근차근 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