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해외사업 환경‧보건 국제협력 추진한국환경공단-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4월28일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과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에서 환경·보건분야 국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인 파라과이 의료 폐기물관리개선 사후관리 현장사업의 보건 분야 취약부분 보완과 향후 공단 ODA 사업의 관련 분야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해외 유망사업 발굴 노력 및 관련 정보공유 ▷보건 및 환경분야 해외공동 진출 및 지원 ▷전문성 제고를 위한 상호 전문인력 정기 교류 등 4개 부분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왼쪽 4번째)과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서유성 원장(5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한국환경공단>

공단은 환경 분야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도상국 의료폐기물관리체계 마련, 폐기물 발생 및 처리량에 대한 통계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의료폐기물 처리시설 도입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의료원은 이라크 바그다드 지역에 70병상 규모의 중환자 진료 전문병원 건립 등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도상국에 질병 연구소 및 의료원 설립 후 운영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국환경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사업 최초로 환경과 보건 분야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정책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한국환경공단과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 협업시너지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보건의료 수준향상 및 환경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최근 공단은 파라과이 정부기관 요청으로 코로나 19 폐기물 관리 및 처리 매뉴얼을 제공하는 등 전 세계적 위기상황에 국제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공공보건분야 수준 향상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환경관리체계 구축으로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해바라기 활짝 핀 농촌 풍경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 활짝 핀 해바라기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포토] 뉴노멀 시대의 지속가능한 국토‧환경 조성방안 세미나
[포토] 2020 공동하계 3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