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앱으로 해외송금 가능한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사진제공=KB국민은행>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액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는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미화 5천불 이하의 금액을 연중 24시간 송금할 수 있으며, 이용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 고객이다. 기존 모바일 해외송금과 달리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이용 고객 2천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5월 말까지 『비대면 KB국민-웨스턴유니온 특급송금』을 이용해 미달러 500불 이상 거래 고객에게 환율우대 50%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비대면 KB국민-웨스턴유니온 특급송금』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 고객이 한국에서 수수료 미화 5불을 부담하면 해외의 수취인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저렴하고 신속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비대면 채널에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을 통해 해외로 송금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