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통번단기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채용 일정 연기와 작년 대비 채용 인원 축소로 대기업 및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난항을 겪고 있다. 일부 기업들을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나 국내 경기 침체와 코로나로 인한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져 채용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이다.

이에 취업준비생들은 변별력 있는 자격증을 대비함과 동시에 실무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ITT 비즈니스 통번역자격증이 관심받는 추세다.

ITT비즈니스 통번역자격증이란 비즈니스 영어 전문가 양성을 위해 생긴 통역 & 번역 자격증 과정으로 자격증을 준비하며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번역 테크닉을 습득할 수 있다. 

시간 여유가 없는 취업 준비생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통해 ITT자격증을 준비하는 케이스가 많아지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을 진행하는 통번단기는 국제통번역협회와 캐나다 전문 교육기과 협약을 맺어 ITT 비즈니스 통번역 테크닉을 배워 캐나다 통번역 Diploma와 ITT자격증을 온라인으로 한번에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시험까지 온라인으로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수강생들도 도전할 수 있으며 모든 수강생들을 개별 관리를 하고 있어 각자의 시간에 맞춰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통번단기의 레벨테스트는 말하기, 듣기, 어휘 구사 능력 등을 세분화 시켜 수강생들의 정확한 영어실력 진단과 취약한 영역을 분석할 수 있다. 

이어 통번단기 관계자는 “2020년 성공적인 취업과 이직, 통번역 프리랜서 활동을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이 많은 만큼 실무에서 도움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영어 강좌와 합격 관리, 이력서 첨삭, 전화 영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간 내 레벨테스트를 응시하는 학생에게는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