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즐기는 ‘모두하나대축제’
한부모가족이 차별없이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마련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서울시>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한부모가족의 날(5월10일)을 맞아 온라인으로 즐기는 2020 모두하나대축제 ‘우리, 함께’를 개최한다.

매년 한부모가족이 차별없이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 숲’에서 행사를 진행해 왔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모두하나대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2020 모두하나대축제’는 한부모가족의 날인 5월 10일 ‘모두하나대축제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오는 6월5일까지 2020년 한부모가족의 날 축하, 다양한 가족 응원 캠페인 등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다양한가족 응원 캠페인 ‘우리 함께’는 모두하나대축제의 메인 참여 행사로 모든 다양한 가족이 존중받는 평등한 사회를 약속하자는 취지로 한부모가정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가정에게 용기와 힘을 낼 수 있도록 따뜻한 목소리를 전하는 릴레이 응원 프로젝트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공식 SNS를 통해 참여 할 수 있으며, 필수 핵심어 표시(해시태그)와 함께 문구 피켓 이미지를 본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올리면 된다.

또한, 하루에 한번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와 매주 진행 되는 이벤트로 모두하나대축제를 참여하는 사람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문의사항 및 자세한 행사 내용은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