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의료진과 국민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 전달

[환경일보] 대통령 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 반기문 위원장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 의료진에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반기문 위원장은 12일 사무처 직원들과 함께 지난달 16일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된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동안 ‘덕분에 챌린지’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강경화 외교부장관,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김연아, 이영애, 수지 등 정부 관계자와 스포츠 연예계 등 각계각층에서 참여하고 있다.

반기문 위원장은 이날 국가기후환경회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덕분에 챌린지’ 인증샷과 함께 “코로나19의 위기 속에 밤낮으로 애쓰고 있는 대한민국과 전 세계 의료진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보냅니다”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사진제공=국가기후환경회의>

반기문 위원장은 이어 “게브리예수스 WHO 사무총장, 고든 브라운 영국 전 총리 등 많은 해외 인사들이 전화를 통해 한국의 모범적인 코로나 19 대응에 대해 칭찬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게 느꼈습니다. 모든 국민과 함께, 우리 의료진을 응원합니다”라고 밝혔다.

반기문 위원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 IPCC 이회성 의장, 미세먼지 홍보대사인 라바, 기후변화청년단체 GEYK와 기후변화청년모임 BigWave를 지목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