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의 트렌드가 젊고 건강한 삶으로 변화하고 동안 얼굴과 관련한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나이가 들며 생기는 팔자주름, 눈가주름을 비롯해 볼처짐, 목주름을 개선하는 방법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팔자주름리프팅, 등 주름진 피부와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리프팅수술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크게 얼굴리프팅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이 있는데 각각의 시술의 장단점이 분명한 만큼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리프팅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사진=원진성형외과 강문석 대표원장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대표원장은 "실리프팅은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피부를 당겨 고정하는 시술 방법으로 절개 없이 진행하여 비교적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지만 노화 정도의 따라 굵은 주름이나 볼처짐이나 목주름 같은 피부 처짐에는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고 한다.

이어 "이러한 경우 근본적인 수술방법인 안면거상술을 시행하여 처진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헤어라인, 구레나룻쪽을 절개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고 고정한 후 봉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피부층은 물론, 피부 근막인 SMAS층까지 당겨 고정하여 주름개선과 동시에 볼처짐, 이중턱, 목주름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으며 반영구적인 유지기간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피부 절개를 시행하는 고도의 술기를 요하는 수술인 만큼 얼굴의 전반적인 조화와 균형을 중심에 두고 수술을 진행하여야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강문석 원장은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과 같은 얼굴리프팅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통해 개인의 다른 피부 두께와 처진 정도, 주름의 깊이 등을 꼼꼼하게 분석하여 적합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리프팅시술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