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제21대 국회 초선의원 의정연찬회 개최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20일, 문희장 의장 특강으로 시작

[환경일보]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제21대 국회 초선의원 당선인 151명을 대상으로 5월 20일(수) 오전 9시30분부터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초선의원 의정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희상 국회의장 환영사 및 특강을 시작으로, 오전 국회 소속기관별 조직 소개에 이어 국회의장 주최 오찬이 있을 예정이다.

오후에는 본회의장 방문과 의정활동 및 지원제도 안내, ‘의정활동과 대언론소통’을 주제로 한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일정으로 본회의장을 방문해 전자투표를 시연할 계획이었으나, 오는 20일 제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가 예정되면서 본회의장에 방문하여 설명을 듣는 것으로 대신할 예정이다.

의정활동 및 지원제도 안내는, 국회의원의 의정활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법안 및 예‧결산 심사와 국정감‧조사제도 등 국회운영 개관, 의원실 지원경비와 국회정보시스템 활용방법 등 지원제도, 의회외교와 국회방송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초선의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

국회사무처는 국회의 조직과 기능, 의정활동 지원제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선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과 의원 상호간 친교를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4년마다 국회 개원 전에 초선의원 의정연찬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경태 기자  mindadd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비오는 날 캠핑할 땐 조심하세요”
[포토] 수도권 지자체 대상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사업설명회
[포토] 그린피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포토]대벌레 방제지 현장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