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기획이 가능한 관내 전문인력 양성

의성군 축제아카데미 교육 수강생들[사진제공=의성군]

[의성=환경일보]이승열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지난 20일 의성지역자활센터 대강당에서‘2020년 제1기 의성군 축제아카데미’교육을 재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2월5일 개강을 시작으로 3주차 교육까지 진행되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진행되지 못하다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의 전환에 따라 재개돼 20일 교육을 시작으로 7월1일까지 남은 7주차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의성군 축제아카데미’는 단순 반복적인 축제를 넘어 의성군만의 특색과 스토리가 담긴 축제 기획이 가능한 관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이를 통해 주민이 기획‧운영하는 주민 주도형 축제의 기반을 마련하여 향후 의성군의 축제 경쟁력을 키우고자 기획됐다.

군은 국내‧외 우수축제 사례 및 성공전략, 축제 홍보‧마케팅 방안 등을 주제로 한 심도 있는 강의를 통해 축제 실무능력을 배양, 지역주민을 축제 전문가로 육성하여 향후 주민이 직접 축제 기획 단계부터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던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하반기에는 함께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아카데미가 하반기 축제 준비과정에서 주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