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합격패키지’ 전달

검정고시 대비 홍보물 '꿈드림 합격패키지' <사진제공=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5월23일에 실시하는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을 대비해 학교밖청소년 응원 홍보물 ‘꿈드림 합격패키지’를 준비했다.

‘꿈드림 합격패키지’에는 ▷후원받은 마스크 ▷손세정제 ▷센터 홍보물 물티슈 ▷컴퓨터용 사인펜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시험지가 들어있다.


 

'꿈드림 합격패키지'를 제작하고 있는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직원들 <사진제공=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센터에서 제작한 ‘꿈드림 합격패키지’ 선물을 받은 학교밖청소년들은 ▷“선생님 감사합니다. 이번엔 꼭 합격할게요!” ▷“챙겨주셔서 감사해요!” ▷“모의고사 문제 풀고 검정고시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을 전했다.


센터에서는 학교밖청소년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고 가정에서 검정고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학습지·인터넷 강의·기출문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5월23일 검정고시 고사장에 방문해 합격 응원 아웃리치를 했다.

한편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취업지원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meetyou)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