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학교밖청소년 응원부산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합격패키지’ 전달
검정고시 대비 홍보물 '꿈드림 합격패키지' <사진제공=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5월23일에 실시하는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을 대비해 학교밖청소년 응원 홍보물 ‘꿈드림 합격패키지’를 준비했다.

‘꿈드림 합격패키지’에는 ▷후원받은 마스크 ▷손세정제 ▷센터 홍보물 물티슈 ▷컴퓨터용 사인펜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시험지가 들어있다.


'꿈드림 합격패키지'를 제작하고 있는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직원들 <사진제공=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센터에서 제작한 ‘꿈드림 합격패키지’ 선물을 받은 학교밖청소년들은 ▷“선생님 감사합니다. 이번엔 꼭 합격할게요!” ▷“챙겨주셔서 감사해요!” ▷“모의고사 문제 풀고 검정고시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을 전했다.


센터에서는 학교밖청소년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고 가정에서 검정고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학습지·인터넷 강의·기출문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5월23일 검정고시 고사장에 방문해 합격 응원 아웃리치를 했다.

한편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취업지원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meetyou)를 이용하면 된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신은섭 화백 개인전 ‘Pine tree-올려보기’
[포토] 산림청장, 현충일 앞두고 대전현충원 참배
쓰레기로 신음하는 바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