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최고 40층 4805가구 매머드급 대규모 단지로 국내 최초 휴양 리조트 도시 조성

검암역 로얄파크씨티 푸르지오 광역 조감도 <사진=DK도시개발>

[인천=환경일보] 김은진 기자 하드웨어 위주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아파트 고급화 전쟁에서 전국구 시그니처 대단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종지부를 찍을 전망이다.

주택 업체들의 '아파트 고급화 전략'은 최근 들어 하드웨어(외관디자인·조경·평면)에서 소프트웨어(주거서비스)로 바뀌는 추세다. 타워팰리스로 대표되는 1세대 고급아파트가 부자임을 과시할 수 있는 외관 등의 하드웨어에 조금 더 치중했다면, 2세대 고급 아파트부터는 점차 실생활의 편의성과 쾌적성을 높여주는 소프트웨어 설계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해 2세대 고급 아파트는 각종 주거 서비스 강화가 본격화하면서 대한민국 상류층의 주거문화 혁신을 주도해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인천 서구에 인천에서 처음으로 전국 ‘대장주 단지’로서 자격을 두루 갖춘 제2세대 ‘하이엔드’ 고급 아파트로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인천 서구 검암역세권에서 5월 29일 공급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홈페이지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29일~31일 모델하우스 관람도 가능하다.

이 아파트는 특히 최근 5월 첫주까지 8주 연속으로 전국 광역 자치단체 중 아파트 값이 가장 크게 오른 인천에서 선보이는 시그니처 아파트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과 정부가 최근 발표한 수도권과 광역시 민간분양 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 확대 시행(8월) 전 분양하는 인천 서구의 사실상 마지막 대장주 아파트이다. 수도권 분양가상한제 아파트 ‘최대 5년 거주의무’ 규제에서도 비껴가다보니 전국에서 청약자들이 대거 몰릴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 4805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지금까지 보기 힘들었던 초대형 규모로 조성되며 최고급 주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어서 인천 최초로 '전국구 대장주 아파트'로 등극할 가능성이 크다는 게 부동산 전문가들의 평가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5·11대책’ 규제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고, 공급 규모·브랜드·단지특화·생활인프라 등에서 역대급 랜드마크 단지의 요소를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휴양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여가시설이 들어서는 대한민국 최초 ‘휴양 리조트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며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각 분야 국내 최고 브랜드 기업과 손잡고 프리미엄 주거 명작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시공능력평가 조경 1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 조경’과 100만주에 가까운 꽃과 나무를 심어 단지 전체를 뒤덮는 ‘밀리언 파크'(Million Park) 등 고품격 조경을 선보인다.

LG전자와 차세대 IoT기술을 적용하고,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입주민들에게 고품격 삼식(三食)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종로엠스쿨이 직영하는 학원가도 들어오며, 3년간 무상으로 ‘돕다(DOPDA)’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된다.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역대급 규모와 명품 설계에 올초 오픈한 분양 홈페이지 일일 평균 방문객이 1만 2천여 명, 누적 방문객이 약 80만 명에 달했다. 또 부동산 정보 공유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최근 13일 기준 조회수가 65만회가 넘는 등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전국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보다 진화된 삶을 최우선 가치로 도시를 만들어가는 라이프 씨티 크리에이터(Life City Creator)로서 또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4세대 아파트를 넘어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대한민국 최초 ‘차세대 휴양 리조트 도시’를 만들겠다“ 며 “단순히 잠을 자기 위한 집이 아니라 고급 리조트에서만 누리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리조트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DK도시개발은 최근 인천 서구 일대 431만9966㎡(약 130만평)부지의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5대 메이저 브랜드 시공사만 참여하는 특화된 메이저 브랜드시티로 조성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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