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공약 이행·정보공개 평가 결과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0 전국 교육감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를 받았다.

이는 지난 2019년 공약실천계획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SA등급)를 받은 것이다.

5월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공약의 이행실적 중간평가와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공약이행완료(100점) ▷2019년 목표달성(100점) ▷주민소통(100점)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대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해 발표했다.

평가등급은 총 5단계(SA, A, B, C, D)로 총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으면 SA등급(최우수)에 해당이 된다.

이번 평가에서 시교육청은 ‘2019년 목표달성분야’에서 100점을 받았다.

공정하고 책임 있는 교육정책의 수행을 위해 ‘담당자 이력제’를 실시하는 등 모든 사업을 계획수립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한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연 2회 개최하는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통해 공약사항 이행 여부를 평가하고 발전 방향을 자문해 정책 추진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교육감 공약홈페이지를 통해 공약 추진현황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등 정기적 자체평가와 결과공개로 투명성을 높인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약이행평가단(30명)은 학부모·시민·교직원 등 공모로 선정해 위촉됐다.


김석준 교육감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실천에 최선을 다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하면서 창의적인 미래 인재의 양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