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보건
근로복지공단 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KMAC 주관 2020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 결과
공단 콜센터는 2012년부터 2020년까지 공공기관 부문 9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환경일보] 근로복지공단(강순희 이사장)은 공단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단 콜센터는 2012년부터 2020년까지 공공기관 부문 9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는 금융·통신·공공서비스 등 총 47개 산업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2019년 4월부터 1년 동안 총 100회에 걸쳐 16개 항목의 결함률을 측정해 품질지수 90점 이상의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지정하고 있다.

공단 콜센터는 노동자의 산재보상·요양·재활업무 및 고용·산재보험 가입과 보험료, 일자리안정자금, 임금채권,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 안내와 지원 신청에 필요한 서식과 증명원 등의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이는 ARS’를 도입해 공휴일이나 콜센터 상담이 종료된 야간에도 민원처리 현황을 조회하는 등 23종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콜센터 고도화와 운영 효율화 노력을 통해 일하는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공기관 대표 우수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이삭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이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메밀꽃 필 무렵
[포토] 고택에서 열린 ‘전통혼례식’
[포토] 해바라기 활짝 핀 농촌 풍경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 활짝 핀 해바라기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