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를 쓰고 있던 사이, 여름 시즌이 시작됐다. 덕분에 그 동안 몸매 관리에 소홀했던 많은 여성들이 한층 바빠지기 시작했다. 특히 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을 맞아 다이어트와 가슴성형 등을 시도하면서 비키니 라인 몸매 만들기에 한창이다.

사진=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은 "최근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 수술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 여름이 오기 전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는 시기인데다, 지금 수술을 받아야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수술 후 모양이나 촉감 등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이어 "가슴성형 수술은 최근 단순히 가슴 크기를 키우는 데 집중하기 보다는, 가슴 모양이나 촉감은 물론이고 탄력에 이르기까지 마치 본래 자신의 가슴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가능케 해주는 것이 다양하게 진화된 가슴보형물이다. 가슴보형물은 스무스타입과 마이크로텍스쳐 타입, 텍스쳐 타입, 물방울 보형물 등으로 나뉘는데, 보형물은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결정을 하여야 한다. 모양과 촉감 등을 충분히 상담하여 예상 결과치를 유추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한얼 원장은 "최근 가슴필러나 가슴지방이식 등 보형물 등으로 가슴성형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수술 후 흡수, 생착 등으로 인하여 모양 예측이 쉽지 않다. 정확한 모양을 잡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보형물로 가슴성형을 하는 것이 비교적 수술 후 모양을 예상할 수 있으며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게 된다."고 한다.

다만 "가슴성형은 개인 별 선호도에 따른 특성에 따라 수술 방향이나 보형물의 적용, 수술 후 결과 등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시간 동안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을 통해 요구조건을 충분히 수렴하고, 체형을 정확하게 분석해 철저한 계획을 수립해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