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진주시, 코로나19 ‘청년희망지원금’ 긴급지원1차 145명에게 50만원씩 2개월간 100만원 기프트 카드로 지급

진주시 코로나19 청년희망지원금 긴급지원-청년희망지원금 포스터

[진주=환경일보] 강위채 기자 = 경상남도 진주시는 코로나19로 해고된 청년의 생계지원을 위한 ‘청년희망지원사업’ 1차 지원 대상자 145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진주시의 청년희망지원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기간제 ․ 일용근로 ․ 아르바이트 등에서 실직된 진주시 청년(만18세에서 39세이하)의 생활안정과 사회진입활동 촉진을 위한 사업이다.

진주시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1개월간 165명의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5월 15일까지 신속하게 자격요건, 중복사업 참여여부 등을 심사하여 지원대상자를 확정 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청년에게는 오는 5월 25일부터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월 50만원씩 2개월간 100만원의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또한 진주시는 1차 모집에 이어 추가로 2차 대상자를 5월 18일부터 180명을 모집 중이며, 추가 모집은 1차 모집과는 달리 실직관련 요건을 일부 완화했다.

코로나19로 사업장의 매출감소 등 경영애로에 따른 비자발적 실직자뿐만 아니라, 무급휴직의 장기화로 인한 자발적 퇴사자, 근로계약기간 만료에 따른 실직자도 지원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는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청년은 진주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알림마당-새소식-고시/공고란에서 내용확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일자리를 잃고 아르바이트도 찾기 힘든 상황에 직면한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사회진입활동을 계속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위채 기자  wichae17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위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메밀꽃 필 무렵
[포토] 고택에서 열린 ‘전통혼례식’
[포토] 해바라기 활짝 핀 농촌 풍경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 활짝 핀 해바라기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