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처음 대면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첫인상이다. 이러한 이유로 외모도 자신만의 경쟁력으로 삼게 되면서 단순하게 미용이 목적이 아닌 밝고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느는 추세다.

특히 코와 쌍꺼풀 눈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1mm, 2mm의 아주 작은 변화만으로도 외적으로 큰 이미지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쌍꺼풀수술을 결심하고 성형외과를 찾을 때는 성형외과 전문병원인지 또한 수술을 진행하는 담당 의사가 코와 눈성형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지, 쌍꺼풀수술경험이 풍부한지 등 다방면으로 알아보고 상담을 통해서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현재까지 논란이 많은 대리성형이 아닌지 확실하게 확인하여 상담받은 의료진에게 수술 및 수술 후 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여 이로 인해 피해를 겪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또한, 수술 후 사후관리 시스템을 확인하여 붓기, 흉터, 빠른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 한다면 수술 후 만족도가 높겠다.

최근 성형에 관련된 어플리케이션이나 커뮤니티가 활발해지면서 이를 통해 저렴한 이벤트 가격에 혹하여 수술을 진행하고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진행하는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다. 눈 재수술의 경우 일반적인 쌍꺼풀수술과 다르게 고도의 신중함을 요구함으로 비용도 차이가 있으며 디자인 방식에도 차이가 있다.

사진=구월동오르성형외과 이준문, 우태용 원장

구월동오르성형외과 이준문 원장은 "눈성형은 종류와 방법이 매우 다양한데 트임의 경우 앞트임과 뒷트임으로 눈을 틔워 답답하지 않고 눈매가 시원하게 보이게 해주고 눈매교정의 경우 이마의 힘으로 눈을 뜨는 안검하수를 교정하여 눈을 보다 편안하게 뜰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한다.

이어 "이외에도 매몰법과 절개법 등등 다양한 수술법이 있으며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본인의 눈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을 한 후 알맞은 수술방식을 적용하여 진행하는 것이 실패하지 않고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우태용 원장은 "이를 위해서는 앞서 말했듯 성형전문의인지 확인을 하고 의사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본인이 원하는 눈 디자인의 방향성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의 밸런스를 고려하며 진행한다면 수술하기에 앞서 심리적인 위축감과 불안감을 덜어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