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0일 온라인 진행, 바다TV·붓싼뉴스 생중계

부산아이다가치키움 <사진=권영길 기자>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오는 5월30일 오전 11시~낮 12시까지 와따 ‘100인의 부산 아빠단’ 4기의 첫출발인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00인의 부산 아빠단’은 지난 2018년에 첫선을 보인 이후, 지난해 2기와 3기를 거쳐 올해 4기가 활동하는 부산시의 ‘공식 아빠들 모임’이다.

이는 가정에서 아빠들이 ‘육아 보조자’가 아닌, ‘육아 동반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빠 육아를 지원한다.

공식 모임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육아 고민은 나누고, 능숙한 육아법은 공유해 아빠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올리는 계기로 작용하고 있다.

4기 아빠단 100인은 4~7세까지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신청사연과 참여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난 5월12일에 선정됐다.

부산 아빠단 4기의 첫출발인 '온라인 발대식' 행사는 ▷사전행사(4기 아빠단 인사·3기 활동영상) ▷주요일정 안내 ▷발대 선서 ▷멘토 아빠 축하영상·아빠 육아 현장퀴즈·마술배우기 ▷부산아이 다가치키움 홍보대사 ‘옥주부’ 정종철 씨의 응원영상 ▷육아키트(사전발송) 전달 영상 ▷4기 아빠단 대표들의 토크 등 현장감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발대식은 부산시 인터넷방송인 바다TV와 부산시 공식 유튜브채널인 붓싼뉴스에서 생중계된다.

아빠단 4기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23주의 공식 활동에 들어가며, 아빠와 자녀 간 세대공감을 주제로 한 온라인 과제와 아이와의 관계·소통 등을 주제로 활동해나갈 계획이다.

아빠단의 주요 활동은 ▷육아 멘토들이 제공하는 주간 온라인 미션 ▷부부·자녀와의 행복한 소통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스스로 육아 솔루션을 찾아가는 아빠 네트워킹 ▷체험프로그램 ‘아빠와 함께하는 미니 올림픽’, ‘캠프 다녀오겠습니다!’ 등으로 구성돼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관단체인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로 문의하면 된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온라인 특성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만큼, 시민들도 100인의 부산 아빠단 4기의 첫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