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영주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추진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폐차 후 LPG 신차 구매 시 500만원 지원
LPG차 전환 지원사업 신청서 접수

[영주=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대기 질 개선을 위해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한 후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규모는 총 10대이며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LPG 통학차량 신차 구입비 5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2011년 12월31일 이전에 등록된 9인승이상 15인승이하의 경유를 사용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상 주소지, 사용본거지 또는 자동차등록증상 주소지가 영주시로 등록돼 있어야 하고 도로교통법 제52조에 따른 어린이 통학버스로 신고된 차량이어야 한다.

대상 선정 우선순위는 자가용 유상운송허가를 득한 차량, 차령(생산년도)이 오래된 차량을 우선 지원하고 차령이 같은 경우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 체육시설 차량 순으로 선정한다.

신청은 6월 8일부터 6월 19일까지 영주시청 환경보호과로 방문접수 해야 하며, 신청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노후 통학차량의 배기가스로부터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 질 개선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기 기자  sangsang1901@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포토] 뉴노멀 시대의 지속가능한 국토‧환경 조성방안 세미나
[포토] 2020 공동하계 3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갑 티슈 비닐 사용 줄이기 방안 간담회' 개최
[포토] 2020 공동하계 2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