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양산시, 특이민원 대비 비상 모의훈련 실시특이민원 발생 상황 현장 대응력 향상 유도

[양산=환경일보] 최창렬 기자 = 양산시는 지난 3일 시청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상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특이민원 대비 비상 모의훈련<사진제공=양산시>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업무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민원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사건 등 위험에 노출돼 있는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고,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행정안전부 ‘공직자 특이민원응대 매뉴얼’을 바탕으로 하여, 특이민원 제지,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민원인 대피 등 단계별 가상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됐다. 특히 민원실내 양산경찰서와 연계되어 있는 비상벨 호출에 따라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하여 민원인을 제압하는 실제 상황을 연출하는 등 민・관・경 합동훈련으로 모의훈련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유호진 소통담당관은 “특이민원으로 비상상황 발생을 대비해 조직적인 대응반 편성과 평소 각자의 담당 역할 숙지를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이 모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는 각종 범죄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양산경찰서 상황실로 즉각 신고가 접수되는 비상벨을 시청민원실과 행정복지센터 등 24개소 120여개를 설치 완료했으며, 민원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최창렬 기자  hkibys@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창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포토] 뉴노멀 시대의 지속가능한 국토‧환경 조성방안 세미나
[포토] 2020 공동하계 3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갑 티슈 비닐 사용 줄이기 방안 간담회' 개최
[포토] 2020 공동하계 2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