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와 서경덕 교수 공동제작, 배우 최민식 내레이션 참여

홍범도 장군 한국어 영상 주요 장면 <자료제공=서경덕 교수팀>

[환경일보] 6월7일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홍범도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4분짜리 '자랑스런 전승의 역사, 여천 홍범도 장군' 영상은 한국어 및 영어로 제작돼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소개됐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독립군의 첫 승리인 봉오동 전투의 전개 과정과 그 의의, 승리의 주역인 홍범도 장군의 생애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홍범도 장군의 애국심 및 평화정신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소개하고자 다국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 중이며, 전 세계 주요 20여 개국의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재외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상의 한국어 내레이션에는 지난해 영화 '봉오동 전투'에서 홍범도 장군역을 맡았던 배우 최민식이 함께했다.

이에 대해 배우 최민식은 "대한민국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봉오동 전투와 홍범도 장군을 네티즌들이 꼭 기억해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내레이션에 임했다"고 전했다.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최민식(왼쪽)과 서경덕 교수 <사진제공=서경덕 교수팀>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지금까지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한 '다국어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