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대전시‧유성구, 센터 건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8일 산림청·대전광역시·유성구와 ‘임업기술실용화센터’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박종호 산림청장,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참석하여 임업기술실용화센터 건립의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건립 부지 확보 및 인·허가 행정지원 ▷진입로 등 기반시설 및 도시계획시설 결정 추진 ▷센터 건립을 위한 인적교류 ▷임업진흥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

진흥원은 임업기술실용화센터를 통해 임업분야 우수기술 발굴부터 기술시험·검증, 지식재산권 창출, 창업지원까지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며, 지난해부터 센터 건립을 위한 예산 확보, 부지결정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추진해왔다.

임업기술실용화센터는 대전시 유성구 계산동 5.23ha 부지에 3층 규모의 건축물과 임업기계 시험·검사장, 기계장비 주행로(15m×50m) 등 야외시설물로 구성되며, 총 99억원이 투입되어 오는 2023년 초 준공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임업기술실용화센터는 산림·임업분야 미래산업의 중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산림과학기술 확산의 초석으로 삼아, 임업 진흥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