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서강대 BIOTITC, 단장 박경수 교수)에서는 바이오산업발전과 바이오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7월15일부터 9월16일까지 매주 수요일(10주 과정, 30시간) 바이오기술과 투자 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공통심화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바이오기술 이론 중심인 바이오기술과정, 바이오산업의 이해 및 성공적인 투자와 성과를 위한 바이오투자과정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바이오헬스 분야와 COVID-19 분자진단 등 교육이 실시되며 바이오산업 종사자와 예비 바이오산업 종사자, 바이오기업 임직원, 전문(예비)투자심사역, 학생(석·박사 포함) 모두 지원 가능하다.

2019년 제10회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 교육현장 <사진제공=서강대 BIOTITC>

현재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 전문인력양성센터는 코로나19(COVID-19)로 감염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현재 진행 중인 제12회 바이오기술·투자 기본과정 교육을 온라인 스트리밍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PC·태블릿PC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교육생들의 강의 참여율이 높다.

이번 2020년 제13회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교육진행을 위해 온라인 스트리밍 교육으로 진행하고, 코로나19 확산이 완화되면 대면교육(off-line)으로 전환해 교육생 간 네트워크를 구축토록 할 예정이다.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공통심화교육은 서강대 BIOTITC 단장인 박경수 교수가 리드해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서강대 교수진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의 수준 높고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수료율 또한 높으며 매년 변화하는 바이오산업 트렌드와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재수강 하는 교육생들도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교육 신청기간은 6월10일(수)~7월 6일(월)까지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 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며, 교육인원은 30명 내외 규모로 이뤄지며 구체적인 교육과정 및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13회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 안내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아울러 서강대 BIOTITC 박경수 교수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바이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인 만큼 바이오 교육의 중요성은 대단하다”며 “바이오기술·투자기본과정을 비롯해 공통심화과정 수료 후 배움에 열정이 있는 수료생을 위해 스터디모임 지원, 수료생 활용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BIOTITC에서 진행하는 기본과정, 공통심화과정, 전문가과정 수료 시에는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BIA) 자격검정 3과목 중 1과목을 면제해 주고 있으니, 금년 7월부터 시작하는 자격교육 및 검정시험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히며 “세미나, 연구회 등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만들어 주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바이오사업단 교육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