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5일 금융권 최초의 우수고객 멤버십 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멤버십’과 연계한 그룹 복합상품인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 『신한플러스 멤버십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은 최대 월 30만원까지 납입 가능한 6개월 만기 자유(정기)적립식 적금으로 선착순으로 50만좌를 한정 판매한다. 기본금리는 연 1.2%이며 적금 자동이체 연결 및 최근 3개월 간 적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에게 각 0.3%씩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1.8%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가입, 신한체크카드 신규 및 이용, 신한금융투자 최초 신규거래, 신한생명 인터넷 보험가입 등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연 6.5%의 리워드가 마이신한포인트 또는 캐시백 형태로 제공된다.

『신한플러스 멤버십 체크카드』는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실적이 있는 경우, 사용금액의 0.3%를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한 이동통신 요금, 버스/지하철, 도시가스 등 생활 가맹점에서 사용금액의 1.7%가 포인트로 적립 되며, 할인점과 백화점 등의 쇼핑가맹점이나 해외 사용시에도 0.7% 추가적립이 가능하다. (월 최대 3만포인트)

두 상품 가입은 신한은행 영업점뿐만 아니라 신한은행 SOL(쏠),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App 내 ‘신한플러스’에서도 가능하다.

신한금융은 본 상품의 출시를 기념하여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 가입 고객 중 총 2천명을 추첨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신한플러스 멤버십 체크카드』 발급 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을 거래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서비스와 다양한 컨텐츠로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지난 4월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 제도인 ‘그룹 Tops Club(탑스 클럽)’을 전면 개편해,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과 금융거래 App을 결합한 형태로 출시한 그룹 통합 우수고객 서비스이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고객 관점에서 거래 점수를 단순화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고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으며, 이달의 쿠폰 등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추가해 신한금융그룹을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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