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하고 날렵한 V라인 얼굴형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요즘, 턱 밑에 잡힌 이중턱을 개선하려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더욱이 몸이 말랐는데도 불구하고 이중턱이 잡히면 전체적으로 통통해 보이고, 나이도 더 들어 보이는 경우가 많아 이중턱없애기에 집중하는 이들이 많다.

문제는 이중턱을 해소하는 방법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얼굴 살 중에서도 이중턱은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 등의 다이어트로는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얼굴 살을 끌어 올려 턱 선을 만들어주는 리프팅 시술 역시 지방이 축적된 부위는 갸름하게 만들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고 한다.

사진=그리다성형외과 임수성 원장

그리다성형외과 임수성 원장은 "최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중턱지방흡입을 받으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중턱지방흡입은 안면윤곽술과 달리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 아니라, 이중턱 부위의 지방만을 제거해 탄력 있고 갸름한 얼굴 선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수술 시에는 미세한 캐뉼라를 사용하므로 얼굴 피부 조직 손상이 비교적 적고, 수술에 따른 흉터 걱정도 줄어든다."고 한다.

또한 "지방을 흡입하고 난 후 얼굴 근육을 당겨주면서 처짐을 예방하는 리프팅 시술을 함께 해주면, 이중턱을 정리하는 동시에 더욱 탄력 있고 갸름하 턱 선과 작은 얼굴형이 만들어 지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실제 이중턱지방흡입후기를 살펴보면 대부분 놀라보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다만 "이중턱에서는 일반적인 바디지방흡입과 달리 미세 캐뉼라로 수술을 진행하는 만큼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관건이 된다. 기계를 사용하는 흡입이 아니라 오로지 의료진의 손기술로 축적된 턱 지방을 균일하게 적정량 뽑아 내야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끈한 턱 선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임수성 원장은 "만족스러운 얼굴 피부 탄력개선 및 V라인 얼굴형 개선 효과를 위해서는 병원 선택 과정에서 이중턱지방흡입가격이나 후기에 얽매이지 말고, 보다 신중하게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한다.

이어 "이중턱지방흡입 계획 시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하려면, 인터넷 후기만으로 결정하지 말고 직접 병원을 찾아 의료진과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상담 시에는 본인의 얼굴 피부 처짐이나 지방축적량 등에 알맞은 상담과 수술을 진행하는 곳인지, 수술 후 붓기나 멍 등에 따른 사후관리가 진행되는지를 확실하게 판단하여 결정할 것이 권장된다."고 한다.

또한 "모든 성형수술은 부작용 우려가 있으므로 수술 결과 및 사후관리에 철저한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