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도시숲 설계 슬기로운 생각을 보여주세요산림청, ‘제12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개최

[환경일보] 이보해 기자 = 산림청이 ‘제12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 대전’을 개최한다.

도시숲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발굴하여 도시숲 조성에 적용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의 공모 주제는 ‘슬기로운 도시숲 나들이’다.

공모 대상지는 부산 해운대구, 대전 대덕구, 경기 안산시, 강원 양구군, 전북 군산시로 5개소이고, 참가자는 이 중 한 곳을 선택해 응시하면 된다.

사전 접수 기간은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이고, 도시숲 설계 공모 대전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누리집 접수만 가능)할 수 있다.

신청 이후 작품접수,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8개의 작품(최우수 1, 우수 2, 장려 2, 입선 3)을 시상하며, 상금은 총 1450만 원이다. 최종 심사 결과는 10월에 발표하고, 수상작은 해당 지역 도시숲 설계에 활용할 계획이다.

산림청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참신한 생각의 작품이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19, 경기 침체 등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도시민들에게 쉼과 치유, 활력을 제공하는 도시숲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12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공모대전 포스터<자료제공=산림청>

이보해 기자  hotsu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산업기술원, 청렴 라이브 콘서트
[포토] 메밀꽃 필 무렵
[포토] 고택에서 열린 ‘전통혼례식’
[포토] 해바라기 활짝 핀 농촌 풍경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 활짝 핀 해바라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