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국유림관리소

[평창=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평창국유림관리소(소장 이영선)은 6. 23일 명품 산마늘과 더덕 생산을 위해 조성 중인 임산물재배단지에 강원도농업기술원 산채연구소 전문가를 모시고 현장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회의에는 박기진 산채연구소장과 산채분야 전문가, 덕거리 마을주민 등이 참여했으며, 평창국유림관리소와 산채연구소는 그동안 조성한 더덕과 산마늘 조성지(82,000㎡)에 대한 향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또한, 덕거리 마을에서 명품 산채 재배로 잘 사는 산촌을 만들기 위한 장래성이 있는 품목선정 등에 대해 자문을 받았다.

평창국유림관리소와 산채연구소, 덕거리 마을은 2018년부터 국유림내 명품 산채 재배단지를 육성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하고 있다. 특히 2019년부터 평창국유림관리소 임산물재배단지는 산채연구소 전문가 자문과 평창국유림관리소의 현장 실행으로 조성하고 있다.

평창국유림관리소에서는 임산물 재배단지를 통해 2021년부터 산마늘 생산으로 연 53백만원의 수익을 예상하고 있으며, 2019년 파종한 더덕은 2024년 수확을 할 계획이다.

이영선 평창국유림관리소장은 “평창국유림관리소와 강원도농업기술원 산채연구소가 상호 협력하여 임산물재배단지에서 명품 산채를 생산하여 잘 사는 산촌 마을을 만드는 좋은 사례가 되도록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