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7일~9월18일 오후 6시까지 작품 접수, 누구나 응모 가능

낙동강하구의 큰고니떼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천혜의 자연생태 경관과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낙동강생태공원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9월18일까지 ‘낙동강 생태공원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은 작품 접수기간에 1인(팀)당 1개의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7월27일~9월18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낙동강생태공원의 자연생태경관·습지·꽃단지 등 낙동강생태공원의 아름다운 순간을 담은 5분 이내의 동영상을 접수 기간 내에 낙동강관리본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낙동강관리본부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편(200만원 및 부산시장상) ▷우수상 2편(각 100만원) ▷장려상 5편(각 50만원) 등 총 8개의 작품에 총 6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고, 부산시와 낙동강관리본부 홈페이지와 각종 관련 행사 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발표는 오는 10월12일에 있을 예정이며, 낙동강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상자에게는 개인별 문자로도 알린다.

여운철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낙동강 생태공원(삼락, 화명, 대저, 맥도, 을숙도)에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 가족과 연인·친구들과 함께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가져간다는 생각으로 촬영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