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효열)는 6일부터 10일까지 도청신도시 아파트 거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쌀 활용교육(1차) 수강생 10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도청신도시 활성화와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 및 지속적인 쌀 소비 기반 조성, 쌀 소비 촉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지역 리더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7월 24일부터 8월 28일까지 매주 화‧금 저녁 7시~9시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총 9회 진행되며 우리 쌀을 이용한 쌀 쿠키 및 쌀빵을 만들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아파트별 교육 일자를 달리해 회차별 12명으로 수강생을 제한하는 등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해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가정에서 손쉽게 쌀을 이용한 쿠키, 빵을 만들어 우리 쌀의 우수성과 소비 확산을 위해 마련했으며 9월~10 중 우리 쌀 활용교육 2차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