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은행권 유튜브 채널 중 최초
1억뷰 이벤트 이미지컷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일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은 2018년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Digital Transformation(DT)’이 선포되면서 고객과의 적극적인‘디지털 소통’역할이 강조되었다. 이에 금융정보, 유머, 감동, 공감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 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하였다.

또한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시중은행 중 업로드 영상 수가 가장 많다. 특히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등재된 수는 100개를 넘어섰으며, 올해 7월 현재 구독자 수가 16만명에 이르는 등 ‘KB 팬덤’ 형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서브채널 ‘마니버니’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성 및 예능형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한편 조회수 1억 회 돌파를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 1등 5명에게는‘펭수 스마트 그립 톡’ △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 맞추어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하여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정 기자  missqt090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때 아닌 9월의 벚꽃 눈길
[포토]산림청 차장, 충북 음성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포토] 한국환경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