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제6회 대한민국 발효‧식초대전 개최8월6(목)일부터 8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COEX C홀에서 열려

[환경일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20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Korea Fermented Food&Vinegar Show)이 오는 8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COEX C홀에서 개최된다.

(사)한국전통식초협회가 주최하고 (주)월드전람 주관하는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은 발효·식초 관련 전문 전시회로, 전통 발효식품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 강화 및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돼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수천년을 이어온 발효식품의 역사는 현대에 들어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며 건강식품으로써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의 여파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가 높아지며 면역력 강화 등에 효능이 있는 식초, 김치, 된장, 고추장, 간장, 젓갈 등 전통 발효식품에 대한 가치가 또 한번 재조명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해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에서는 오랫동안 우리 식단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전통발효식품 시장 활성화와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업체와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2019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 <사진제공=월드전람>

2020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에는 서구화된 식생활과 스트레스, 환경오염으로 지친 현대인의 몸에 활력을 줄 다양한 발효·식초 업체들이 참여했다.

장류, 발효건강식, 장아찌, 발효포장기기 등 국내·외의 우수한 발효제품들 이 참여 하였고, 발효식초업체들도 대거 참여해 전시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강원애초 ▷비네코 ▷보성천연발효메카 ▷오곡발효마을 ▷애플카인드 ▷이노패키지 ▷장원팜 ▷제주자연초 ▷JY스토리 ▷천복식품 ▷초산정 ▷황금능선발효원 ▷해밀담 ▷해동바이오 등이 대표적으로 참가하며 그 외에도 국내 유수의 업체들이 다수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인 8월7일에는 (사)한국전통식초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발효·식초대전 컨퍼런스는 인류의 신맛문화_‘세계인들은 왜 명품식초 열광할까?’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또한 전시기간, 참가 업체의 판로개척과 해외진출을 실질적으로 돕는 국내·외 해외바이어상담회도 운영돼 국내 발효 식품산업의 성장을 위한 든든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9 전통식초컨퍼런스 <사진제공=월드전람>

한편 ‘2020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은 ‘내추럴위크2020(Natural 2020)’라는 전시 타이틀 아래 진행되며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등 3개의 박람회와 동시 개최돼 참관객들에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020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은 사전문진표 작성,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확인 등 참관객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장 소독 및 방역을 철저히 시행할 예정이며 (주)월드전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참관이 가능하다.

한이삭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이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때 아닌 9월의 벚꽃 눈길
[포토]산림청 차장, 충북 음성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포토] 한국환경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