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보도자료
충남도청 ‘청년공무원의 고민은?’…토크·공감 콘서트양승조 도지사, 청년공무원 청년문제 해법 모색 대화의 시간 가져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도청 청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인 토론 <사진제공=충남도청>

[충남=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충청남도는 14일 도청에서 ‘도지사-청년공무원’이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양승조 도지사와 도청 청년공무원(34세 이하) 등 100여명이 참석, 100인 토론, 소통·공감의 시간,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공무원들은 사전에 설문조사한 5개 주제를 중심으로 자유 토론을 벌였다.

이날 선정된 5개 주제는 연애와 결혼, 출산·육아, 여가·문화, 직장생활, 우리가 꿈꾸는 충남의 미래 등이다.

이어진 소통·공감 시간에서 청년공무원들은 토론을 통해 수렴한 평소 고민과 관심사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놨고,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청년공무원의 고민과 관심사를 전해들은 양 지사는 청년 당사자인 도 청년공무원들이 겪고 있는 일상의 경험과 고충을 함께 나누는 한편, 청년공무원들에게 평소 전하고 싶었던 청춘의 소중함과 삶의 철학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양 지사는 “최근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인해 우리 사회에서 청년들이 가장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도는 청년의 고민과 바람을 더 가까이서 들을 것이고 청년들의 겪고 있는 어려움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창 기자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포토] 제23차 전력포럼 열려
[포토] 산림청 추석 연휴 대비 국립하늘숲추모원 방역 점검
제1회 ‘수소경제와 한국의 수소기술’ 심포지움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