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재정통합공개사이트 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는 지방재정 365 누리집(홈페이지)을 새롭게 단장하고 오류를 찾는 ‘옥에 티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오류찾기 대회

지방재정 365 누리집은 전국 243개 자치단체는 물론 지방공기업과 교육청 등 1390개 지방공공기관의 재정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통합 공개사이트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일반인용과 전문가용으로 이원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자치단체의 세부사업별 세출현황, 각 지역의 행사와 축제현황, 물품구매·용역·공사 발주계획 등은 메인화면 전면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고, 재정 정보별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통계 작성기준 및 담당부서를 제공해 지방재정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옥에 티 찾기 이벤트’는 7월20일부터 8월19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며 홈페이지 오류를 찾아내거나 의견 및 이용 소감을 게시한 사용자 중 4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 등을 제공한다.

오병권 행정안전부 지방재정정책관은 “주민들의 지역살림살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면서 “지방재정 365를 통한 재정정보 공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