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기후변화포럼이 제공하는 종합강좌, 우수학생은 COP26 참관특전 제공

[환경일보]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한정애·유의동)은 대학생들에게 기후변화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시키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제10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 수강생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기후변화 아카데미’는 전국의 대학생 총 20명을 선발해 다음달 24일부터 28일까지 10회의 강의, 국회 모의토론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고, 수강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학생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내년 11월 영국 글래스고에서 개최되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의 참관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의 주제는 ▷기후위기, 과학이 말하다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경제학 ▷국가기후변화적응대책 10년과 향후 계획 ▷글로벌 환경경영과 기후대응 전략 ▷구해줘! 제로 에너지 홈즈 ▷건강과 지구를 지키는 한 끼 ▷파리협정의 이해와 후속 기후협상의 과제 ▷미래를 위한 약속, 2025 탄소중립 비전 ▷지속가능한 여행, 저탄소 세계로 ▷기후위기 시대, 언론의 역할 등 기후변화에 관한 이론 및 제도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활 속 실천 활동까지, 다양한 강의로 구성됐다.

강사로는 ▷주상원 국립기상과학원 원장 ▷노동운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장훈 KEI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장 ▷안윤기 포스코경영연구원 상무 ▷추소연 RE도시건축연구소 소장 ▷이현주 한국 고기 없는 월요일 대표 ▷유연철 외교부 기후변화대사 ▷배옥열 로레알코리아 부문장 ▷강미희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 아태소장 ▷윤지로 세계일보 기자 등 국내 최고 기후변화 전문가들이 강의를 나서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의 대학생은 국회기후변화포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관련 추가 관련서류와 함께 포럼 대표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럼 대표메일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자료제공=국회기후변화포럼>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